adidas Daily Magazine in Korea

Y-3의 수석 디자인 디렉터 로렌스 미드우드(Lawrence Midwood)가 선정한 Y-3 Top 10 스니커즈 (Y-3’s top 10 sneakers by Y-3 senior design director lawrence midwood)

2016년 2월 웹진 Highsnobiety에 기재된 기사로 Y-3의 수석 디자인 디렉터 로렌스 미드우드(Lawrence Midwood)가 직접 선정한 Y-3의 Top 10 스니커즈에 대한 소개입니다.

Y-3의 수석 디자인 디렉터 로렌스 미드우드(Lawrence Midwood)는 2000년에 아디다스 그룹(adidas Group)에 입사하여 아디다스 오리지널스(adidas Originals) 라인의 의류를 담당하는 일을 합니다.

그리고, 2006년부터 Y-3 팀에 합류하였고, 2009년도부터는 수석 디자인 디렉터(Senior Designer Director)로서 요지 야먀모토(Yohji Yamamoto)와 가장 가깝게 일하는 스탭이라 할 수 있습니다. 최근의 Y-3에서 공개한 영상들을 보면 함께 일하는 로렌스 미드우드(Lawrence Midwood)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


Y-3 쿠보(Y-3 Kubo)

쿠보(Kubo)라는 네이밍은 요지 야마모토(Yohji Yamamoto)의 오른팔이라 할 수 있는 디자이너 타다시 쿠보(Tadashi Kubo)로부터 나왔습니다.
그가 SS11 시즌을 위해 스케치 해두었던 디자인이 구현된 스니커즈로 S/M/L 3가지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.

Y-3 Hayworth Mid II

우리가 만든 가장 우아하고 심플하고 깔끔한 라인을 그려낸 농구화라 할 수 있습니다.

Y-3 Honja Hi

이 제품의 오리지널 프로토타입은 여성 신발로부터 나온 농구화입니다.
로우탑 성향의 얇상한 농구화를 만드려고 했던 노력이 담겨 있습니다.

Y-3 콰사 하이(Y-3 Qasa Hi)

Y-3의 매우 많은 팬들을 양산한(컬트적 인기) 스니커즈입니다. 90년대부터 이어온 아디다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과감한 비율과 미니멀리즘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. Y-3를 대표하는 스니커즈라
할 수 있습니다.

Y-3 스프린트(Y-3 Sprint)

미드솔에 모든 것이 있습니다.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을만한 쿠셔닝, 편안함, 안전성 등이 특징입니다.

Y-3 부스트(Y-3 Boost)

2014년에 만들어진, 아디다스의 혁신적인 기술이라 할 수 있는 부스트(Boost)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패션 스니커즈입니다.

Y-3 B-Ball Mid

80년대에 유행했던 고급 가죽으로 제작된 농구화를 레퍼런스로 제작하였습니다.

Y-3 코트사이드(Y-3 CourtSide)

아디다스의 클래식 농구화 스타일을 레퍼런스로 세련되게 탄생시킨 농구화입니다.

Y-3 헬드(Y-3 Held)

등산화 스타일을 빌려 새롭게 디자인한 농구화로 새로운 디자인 믹스 시도입니다.

Y-3 이쿠노(Y-3 Ikuno)

일본의 경주화에서 영향을 받은 스니커즈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디자인입니다.
뛰어난 디테일이 특징입니다.

source : highsnobiety